배음이 많은것이 느껴지는데 그렇다고 코맹녕이 소리는 아
배음이 많은것이 느껴지는데 그렇다고 코맹녕이 소리는 아닙니다. 쭈욱 뻗어나가는 매끄러운 소리가 매력적입니다. 아름답게 울리는 잔향이 마치 연주홀처럼 청취공간을 채워주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주말에 정류관을 274B, 출력관은 WE 300B로 교
주말에 정류관을 274B, 출력관은 WE 300B로 교체하고 들어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세상에 이렇게 좋은소리가 나다니. 정말 좋으네요. 전번에 썼던 KR 300B와는 소리가 질적으로 틀리더군요. 다른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합니다.
ECC802S 를 사용하다 전번달부터 소리가 이상해져(
ECC802S 를 사용하다 전번달부터 소리가 이상해져(약 1년정도 사용) 이번에 예비 개념으러 샀다가 갈았는데, 음질 및 음량의 차이가 많이 나네요.
테스터로 재어보니 전번 것은 약함으로 나오네요. 간신히 1년 정도밖에 수명이 안되는지? 물론 하루에(6개월정도는) 16시간 정도 듣기는 하지만.
골드핀은 몇년이나 갈수 있는지 궁금하군요.
예비로 또 한set 구입해 놔야되는지?
이번 엔텍 골드핀은 테스팅 결과 최상으로 나오내요. 소리도 좋고.
2개 주문했는데 각각 다른 것이 왔습니다. 같은 용량인
2개 주문했는데 각각 다른 것이 왔습니다.
같은 용량인지 확인해주세요
1) F222ku
630pp1
2) .0022k
630MPP
확인 부탁드립니다.
pc-fi 용으로 6N2 를 쓰다가 6DJB 로 교체
pc-fi 용으로 6N2 를 쓰다가 6DJB 로 교체하고 에바캐시디 앨범을 들으니 확시히 부드럽고 섬세한 음율이 들리네요. 다음번에는 출력쪽을 업 해야 하겠습니다.
맑고 따스하고 중역대 톤은 매끄럽고 음악적입니다. 물론
맑고 따스하고 중역대 톤은 매끄럽고 음악적입니다. 물론 대역밸런스도 훌륭합니다. 기성품 앰프의 번들관이란 인상이 강합니다만 뒤집어서 생각해보면 왜 이 관이 그렇게 많이 사용되었는지, 이 관을 기본으로 소릴 튜닝했을지 생각해보면 납득할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제 앰프에서는 이 AU7이 가장 결과가 좋습니다. 노멀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기본기가 튼튼하고 충실합니다. 앰프 내부에 공을 들여가다보면 이 관이 내주는 사운드가 그렇게 저렴?하게 들려오지만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어찌보면 저렴한 관이고 기성품 앰프에 박혀서 나오는 번
어찌보면 저렴한 관이고 기성품 앰프에 박혀서 나오는 번들?같이 생각할수밖에 없는 관이었지만 이런저런 관들을 다양하게 사용해보면서 얻은 결론은 이 관이 기본기가 뛰어났었구나 하는겁니다. 음악적이고 대역밸런스 좋고 맑습니다.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그렇다고 어느 한쪽으로 개성이 치우쳐 있지도 않습니다. 말 그대로 '기본'이 되는 초단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번 소브텍프레미엄 정류관을 사용하다 1개가 나가는 바
전번 소브텍프레미엄 정류관을 사용하다 1개가 나가는 바람에 슈광진공관을 주문했는데, 전원이 투입되는 순간 파란 불꽃 방전이 일어나는데 괜찮은건지 궁금하군요.
빨갛게 가열되어 소리에는 지장이 없는것 같은데.
비로 보내주셔서 잘 ㅆ고 있으니다. 5Z3PA 대체로
비로 보내주셔서 잘 ㅆ고 있으니다.
5Z3PA 대체로 5U4G로 교체해 쓰고 있습니다.
전번주 약 20시간 정도 듣는중 에이징이 안되서 그런지 처음 몇시간은 소리가 조금 찌그러 지더군요.
그 시간 지나고 슬슬 소리가 안정이 되더니, 이번주말에는 아주 소리가 좋아 졌어요.
전번 정류관보다 더 안정된 소리가 나더라고요.
잘 ㅆ고있습니다. 수고하세요.
AS-3.8i를 사용중에 초단관과 출력관 풀세트를 엔틱
AS-3.8i를 사용중에 초단관과 출력관 풀세트를 엔틱 셀렉션 테슬라 제품으로 교체했습니다(12AU7, 12AX7, KT88).
명불허전입니다.
앰프에 번들된 관을 사용하면서 느낀 불만이 조금 있었습니다.
- 정위감 떨어짐
- 좌우채널 간 미묘한 위상차이처럼 느껴지는 위화감
- 특정 중저역에서의 부밍 비슷한 현상(스피커 에이징 이슈일 가능성 큼)
교체 후에 들어보니 일단 잔향이 풍성해지고 소리가 과장 없이 자연스럽게 변했습니다. 그리고 좌우 위상차이에 의한 것으로 보이는 묘한 위화감이 사라졌습니다.
음악을 더 많이 들어봐야 하겠지만, 현재로서는 아주 만족합니다.